김병욱 국회의원, ‘박태준의 리더십’ 주제로 포항동성고 학생 특강

변준섭 기자 | 기사입력 2023/07/16 [11:47]

김병욱 국회의원, ‘박태준의 리더십’ 주제로 포항동성고 학생 특강

변준섭 기자 | 입력 : 2023/07/16 [11:47]

 

[코리아투데이뉴스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14일(금) 포항동성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박태준의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병욱 의원은 “현재의 포항은 박태준 회장과 푸른 제복의 노동자들이 포항제철소를 만들어서 형성된 도시”라며 “박태준 회장의 ‘제철보국, 교육보국’정신을 포항 시민뿐만 아니라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이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은 포항동생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김 의원은 박태준 회장의 약력과 생애에 대해 먼저 설명했다. 이어 박태준의 리더십인 청렴, 원칙, 사명감, 신뢰, 비전, 책임감, 동기부여, 주인의식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 의원은 “박태준 회장의 좌우명인 ‘짧은 인생 영원한 조국에’를 기치로, 포항제철을 기필코 성공시켜 국가에 보답하자는 ‘제철보국’이라는 사명감을 가졌다.”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한 포스코의 성장은 박태준의 리더십이 작용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또한 “박태준 회장은 국가와 기업의 성장과 번영을 위해 인재가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해 교육에 집중 투자하는 것을 국가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명으로 삼았다.”며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유치원, 초·중·고 등 총 14개의 학교를 세우고, 포스텍을 만들어 아시아 최고 공과대학으로 육성시킴으로서 ‘교육보국’ 정신을 이뤄냈다.”고 전했다.

 

강의가 끝난 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 김 의원은 “나 또한 박태준 회장의 제철보국, 교육보국 정신을 이어받아 포항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를 열어갈 우리 학생들이 박태준 회장의 리더십을 배우고 실천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변준섭 기자 (tkpress82@naver.com)

항상 공정하고 정확한 기사를 쓰는 기자가 기자가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병욱 #국회의원 #국민의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