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3학년도 고입전형 관리지침 및 성적산출 연수 실시

고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중3 교사 270명 참석

2022-05-26     손호진 기자

 

 [코리아투데이뉴스] 경북교육청은 5월 26일(목) 2023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중3 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역량 강화를 위해‘고입전형 관리지침 및 성적산출 프로그램 교사 연수’를 화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학교 3학년 담당교사 2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고입전형 일정 및 절차 △기본 방침 및 지원자격 △석차연명부 작성 및 성적산출 방법 △이중지원 방지 △도내 고등학교 종류 및 특징 등을 안내해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나이스시스템을 이용한 성적산출방법 교육을 통해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난 시점부터 학생들의 진학지도가 바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고입전형 관리지침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나아가 2학기에 진행될 온라인고입전형에 대한 안내와 홍보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 기능개선과 고입전형포털(http:// hischoolgbe.kr)의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는 대로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실시해 학생, 학부모로부터 신뢰받는 고입전형을 준비함과 동시에 교사들의 업무경감 및 업무혁신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교사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및 학부모가 확신을 갖고 고등학교를 선택해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고입전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호진 기자(tkpress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