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전 부석종 해군참모총장 주관 제29·30대 해군작전사령관 이·취임식 거행

2021-12-17     변상범 기자

 

[코리아투데이뉴스해상작전을 지휘하는 제30대 해군작전사령관으로 강동훈 해군중장이 15일 취임했다고 해군작전사령부가 밝혔다.

 

이날 오전 부산 해군작전기지에서 부석종(대장)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제29・30대 해군작전사령관 이・취임식 행사는 해작사 주요 지휘관 및 장병, 마크 셰이퍼(준장) 주한미해군사령관 등 주한미해군장병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사, 인사명령 낭독, 군기(부대기) 이양 및 지휘관 근무기장 수여, 해군참모총장 훈시, 이임사 및 취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부석종 해군참모총장은 훈시를 통해 이임하는 이종호 중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해군작전사령관 강동훈 중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엄정한 군 기강과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구축한 가운데 소통・공감・존중・배려의 병영문화를 기반으로 필승의 전투력을 유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한 강동훈 중장은 해군사관학교 43기로 1989년 임관한 뒤 합참 작전2처장, 제2해상전투단장, 해군2함대사령관, 해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장, 해군교육사령관 등 해·육상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하며 폭넓은 지휘경험을 갖춘 교육 훈련 및 해상 작전 전문가이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