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투데이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초등 교육과정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초등 교육과정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해 하반기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교육과정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지원청과 본청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수업 전문가 육성, 질문이 넘치는 교실 운영, 경북 기초학력 보장 시행계획, 도전 꿈 성취 인증제, 체험맛집 365 등 주요 정책이 안내됐다.
또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학교 자율시간 도입 방안과 질문이 넘치는 교실, 질문 대축제 운영에 따른 효율적인 지원 방안, 초등 교육과정 정책 컨설팅과 장학 운영 방안에 대한 자유 토의와 교육지원청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는 등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하반기에 교사가 디지털 대전환의 방향을 이해해 수업 혁신을 자유롭게 시도하고, 이를 통해 교육의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하게 현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현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 교육과정 정책이 교육 현장에 잘 안착하기를 바란다”라며, “교육공동체가 이끄는 자유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리아투데이뉴스 이태겸입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경북교육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