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투데이뉴스]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박귀훈)은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책과 코딩을 연계하는 ‘2024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총 4차시에 걸쳐 인공지능과 코딩을 학습하면서 꿈나무 북튜버가 되는 시간을 가진다.「무영이가 사라졌다」등 코딩 관련 주제 도서를 사서와 함께 읽고, 관련된 독후활동 진행과 전문 강사의 지도로 메타버스 속에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작품 중 일부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온라인 코딩 작품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미도서관 박귀훈 관장은 “미래꿈희망소에서 다양한 독후활동과 코딩교육 등 도서관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아이들의 독서 흥미 고취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라고 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은 7월 16일부터 온라인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리아투데이뉴스 이태겸입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구미도서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