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부시장․부군수 회의 개최…‘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등 시군 협력 강화

제갈종용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18:46]

경상남도, 부시장․부군수 회의 개최…‘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등 시군 협력 강화

제갈종용 기자 | 입력 : 2023/06/02 [18:46]

 

 

[코리아투데이뉴스경남도는 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18개 시군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과 전세사기 피해 지원, 내수 활성화 추진상황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를 주재한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풍수해로 인한 각종 재해 및 침수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시군의 선제적인 대책 추진을 요청하며, 도심 저지대, 반지하 등 지하공간 침수 예방과 취약계층 등 인명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경남도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인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재난안전 대응 체제에 본격 돌입함에 따라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강화와 지하공간 물막이판 설치 등 침수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세심한 관리를 요청했다.

 

또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특별법이 6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도내 피해자 조사 및 지원 대책 홍보 등 시군의 발 빠른 대처를 요청하고, 공인중개사사무소 상시 지도‧점검 등 전세사기 피해 방지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6월부터 코로나 확진자 격리 의무가 해제되면서 완전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만큼 시군별 특색있는 관광상품 개발과 홍보 마케팅을 통해 내수 활성화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아울러 지역 축제나 대규모 행사 등 다중인원 밀집에 대한 안전관리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 외에도 국비 확보, 대정부 건의 활동 등 주요 현안에 대한 도-시군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6월 9일부터 12일까지 통영에서 개최되는 도민체육대회에 적극적인 참여와 상반기 재정 집행 관리, 지방세 체납징수 활동 강화 등 시군의 협력을 요청했다.

 

최만림 행정부지사는 “자연재난은 사전에 빈틈없이 준비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갈종용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경남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