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 중심 경상북도! 2023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 개최

- 수산식품·기자재·해양레저 특별관 및 다양한 부대행사 풍성 - 해양 신산업 발굴과 우수기업 육성을 통한 해양·수산 중심지 도약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20:13]

환동해 중심 경상북도! 2023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 개최

- 수산식품·기자재·해양레저 특별관 및 다양한 부대행사 풍성 - 해양 신산업 발굴과 우수기업 육성을 통한 해양·수산 중심지 도약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3/05/31 [20:13]

▲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리아투데이뉴스경북도는 환동해 시대를 선도하는 해양수산산업의 미래가치를 창조하고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2023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2023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는 △수산식품 및 가공식품 △수산 기자재 △해양레저·관광 등 해양수산분야 100여개 업체의 다양한 홍보관을 만날 수 있으며, 경북 6개 시군 홍보관, 관상어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이 같은 날 경주에서 개최되어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한 해양수산 관계자들이 참관할 것으로 기대되며, 환동해산업연구원, 경북경제진흥원, 6개 시군, 수산자원연구원 등 60여개 도내 기관 및 업체 등이 경북의 해양수산 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31일에는 경상북도 어업 대전환이라는 해양수산발전 정책 기조에 맞춰 ‘경상북도 해양수산 미래정책 포럼’을 통해 지난 4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경상북도 스마트 수산가공 종합단지 조성계획 및 방향, 수산가공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수산기업을 위한 구매상담회, 내수면 양식 창업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이날 개막식에서는 경북 해양수산 발전에 공헌하고 모범이 되는 해양수산인을 발굴해 ‘경상북도 해양수산인대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수상자는 △어선어업 부문 김도관(64세, 포항) △양식 부문 최준식(62세, 포항) △가공·유통·수출 부문 박병률(43세, 영덕), 각 부문별 3명이 선정되어 해양수산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한편,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수산물 판매장터에서는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수산물 시식행사에서는 송어 그라브락스 샐러드, 경북어촌밥상 3종 세트 등 경북 지역의 신선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으며 특히, 박람회 기간 중 매일 1,000마리의 명품 붉은대게를 제공하는 무료증정 이벤트도 개최된다.

 

 

이밖에도 31일에는 유명 유튜버 ‘쯔양’, 6월 1일에는 ‘수빙수’가 박람회에 방문해 참가업체 및 관람객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계획이며 제트스키, 보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 전시품과 관광 정보도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5천원 할인쿠폰(5,000장 한정)을 제공해 합리적인 구매와 엑스포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경곤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를 통해 해양수산 관계자와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참여 기업들은 제품 홍보를 통해 시장 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경북도는 앞으로 환동해 중심지로의 역할을 다하고 해양수산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