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학부모 교육자료’개발·보급

유혜정 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09:22]

경북교육청,‘학부모 교육자료’개발·보급

유혜정 기자 | 입력 : 2023/02/01 [09:22]

 

[코리아투데이뉴스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 교육의 일원인 학부모의 역량을 높이고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해‘학부모 교육자료’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자료는 초·중·고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주제를 한글, 카드, ppt, e-book, QR코드 등 다양한 형태로 학교 급별로 제작해 2023년 1학기부터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초등학교는 학부모로서 알아야 할 △법정 필수 학부모 교육 △학교폭력을 예방 및 대처 방법 △자녀에게 유익한 체험학습기관 정보 △행복한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힐링 연수 정보 등을 발췌·정리해 안내함으로써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했다.

 

중학교는 입학시기 학부모들이 알아야 하는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징검다리 교육과정 △학교알리미 및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교외체험학습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또한 △학교안전사고 교육 △사이버중독 과의존 예방 교육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필수 학부모 교육자료와 자녀와의 소통 공감을 도와주는 △자존감을 키우는 칭찬법 △진로코칭 △마음건강 사용법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소개(직업계고 포함) △고등학교의 평가 방법 △학생생활기록부 살펴보기 △대학 진학 방법 △학생부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 △수능위주 전형 등 급변하는 입시환경을 미리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전형 방법 등을 포함했다.

 

경북교육청은 초·중·고 학교 급별로 제작된 이번 교육자료를 학교지원종합자료실과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 자료실 등에 탑재해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학부모 교육자료가 각종 연수 등 학교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따뜻한 관심을 갖고 동참하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데 유익한 자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혜정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