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감호지구 아랫장터 축제 한마당 개최

김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6:23]

김천시, 감호지구 아랫장터 축제 한마당 개최

김영화 기자 | 입력 : 2022/06/14 [16:23]

 

[코리아투데이뉴스]천시는 6월18일(수)‘김천시 용머리길 5길(용두동 149번지)’일원에서 ‘아랫장터 축제 한마당_감호지구 7080 레트로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70, 80년대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감호지구의 특성을 반영하여 주요 프로그램을 ‘레트로 풍’으로 구성했으며, 감호지구 주민뿐만 아니라 김천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되었다.

 

이번 축제는 식전 행사로 진행되는 풍물을 사랑하는 모임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전문 뮤지컬팀인 플레이 H5의 백투더 짐전장, 동신초등학교 음악 영재 학급의 추억의 동요 메들리, 경북뮤지컬 예술학급의 난 달라, 특별해, 김천예술고등학교 스트리트 댄스 공연팀의 댄스공연 등 풍성한 무대 공연과 함께, 우리동네 딱지왕, 제기차기, 최대 몇대?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옛날 교복, 교련복을 체험할 수 있는 7080 의상실, 달고나 체험, 리어카 말타기 체험 등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목공 놀이터, 수공예 체험 부스 및 프리마켓도 함께 운영된다.

 

김천시는 이번 축제가 쇠퇴한 구도심에 대한 김천시민의 관심과 더불어 예전의 번성했던 감호지구의 모습을 감호지구 주민·상인들이 다시 한 번 느끼게 함으로써 현재 진행 중인 ‘감호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 홈페이지와 감호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홈페이지(https://gamh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화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김천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