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소방서 백승욱 서장,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김영화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07:52]

고령소방서 백승욱 서장,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김영화 기자 | 입력 : 2022/05/20 [07:52]

 

 고령소방서 백승욱 서장

 

[코리아투데이뉴스우리가 늘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바로 안전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나들이 인구가 증가하는 요즘, 외출 시 일어날 수 있는 부주의로 인한 주택화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택화재는 전체 화재 대비 발생율은 18%인 반면 사망률은 46%이다. 사망자의 절반은 주택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연평균 주택화재 발생 건수는 1.5%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화재의 예방과 부득이한 화재의 발생에서 가족의 안전 및 행복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대비를 할 필요가 있다. 그 대비의 첫 시작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주택 화재 예방을 위해 화재 발생 초기에 대피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화재경보와 초기에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작은 불이 큰불이 되지 않도록 막아주고, 화재경보기는 연기나 열 등을 감지해 경보음으로 알려 사람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지켜준다.

 

실제 우리지역 고령에서도 소화기를 이용한 초기 진화로 대형 피해를 막은 사례와 잠이 든 상황에서도 화재경보기가 울려 신속히 화재를 인지해 대피한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또한 불이 난 사실을 이웃에게도 음향이 전파되어 대피를 돕거나 주변의 이웃이 신고도 해줄 수 있어 초기 화재를 막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이렇게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는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중한 이들에게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선물하며, 사용법을 알려준다면 자기 자신은 물론 소중한 이들의 안전과 행복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김영화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고령소방서 #백승욱 서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