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거미술관 가상현실 활용한 VR전시 콘텐츠 제작‧공개

솔거미술관 VR전시 오픈! 가상현실에서 미술관을 자유롭게 방문
세계인이 볼 수 있는 한국화 전시 … 한국화 한류 브랜딩 프로젝트 첫걸음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6:40]

솔거미술관 가상현실 활용한 VR전시 콘텐츠 제작‧공개

솔거미술관 VR전시 오픈! 가상현실에서 미술관을 자유롭게 방문
세계인이 볼 수 있는 한국화 전시 … 한국화 한류 브랜딩 프로젝트 첫걸음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2/01/14 [16:40]

 

 

  경주솔거미술관 옆 아평지

 

[코리아투데이뉴스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이 가상공간을 활용해 전 세계에서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VR전시관을 오픈했다.

 

솔거미술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관람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관람객들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문화예술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VR전시관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존 솔거미술관 홈페이지(https://www.gjsam.or.kr)에 접속하면 시간과 장소 인원 제한 없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마우스 클릭으로 미술관 전체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 조작방법도 간단하다.

 

특히 그림을 클릭하면 작품에 대한 정보를 열람 할 수 있고, 고화질로 디지털 작업을 거친 작품을 확대해 볼 수 있어 현장에서의 감동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작품을 우선으로 선택해 볼 수 있는 원클릭 서비스와 작가 인터뷰 등 영상 자료가 포함돼 있으며, 종료된 전시도 계속해서 감상 할 수 있도록 VR 아카이브에 기록될 예정이다.

 

경주솔거미술관 이재욱 학예사는 “VR전시관이 코로나19로 높아진 비대면 문화콘텐츠 수요를 충족하고 물리적 제약 없이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전시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이번 VR전시는 한국화 한류 브랜딩 프로젝트의 시발점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가상현실 기술로 전 세계인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한 교류가 한국화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솔거미술관에는 경주 문화예술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경주미술인 선정작가’展 2부와 박대성 화백의 신작이 포함된 특별기획전 ‘원융무예’ 그리고 야외 공간을 활용한 조각전시 ‘유기적 구조로서의 우주’展이 진행되고 있다.

 

변상범 기자([email protected])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