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의원, 새해 의정방향 “지역방역 강화, 민생안정, 개혁 추진에 앞장”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6:43]

이용빈 의원, 새해 의정방향 “지역방역 강화, 민생안정, 개혁 추진에 앞장”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1/04 [16:43]

 

 이용빈 의원

 

[코리아투데이뉴스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4일 지역위원회 당직자와 당원들과 함께 언택트 시무식을 열고 새해 의정 추진방향과 각오를 밝혔다.

 

이용빈 의원은 이날 오전 국립5·18민주묘역을 참배한 후, 지역위원회에서 비대면 시무식을 갖고 코로나 2년차를 맞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역방역과 공공의료 강화, 코로나 불황에 따른 민생안정과 일상 회복, 민주정권 재창출을 위한 개혁 추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용빈 의원은 “2월부터 본격적으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시작하는데, 당정의 협공으로 코로나 사태의 조속한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역방역에 더욱 관심을 쏟고, 일선 의료현장과 방역현장의 선제적 전수조사와 건강보험 적용 등 방역과 예방에 필요한 조치를 집중 점검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서민과 중산층의 위기가 갈수록 심각해지는데 민생을 안정시키고 경제를 회복시켜 가는 것이 급선무라며 “3차 재난지원금이 차질없이 지급되도록 점검하고,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대책도 논의해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최근 윤석열 사태에 대해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의 고삐를 당겨야 한다면서 공수처장 인사청문 절차가 끝나는 대로 조속히 출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의원은 분열과 대립의 갈등 국면에 국민 대통합을 위해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제안한 이낙연 대표의 고심이 컸으리라 충분히 이해되나, 그들의 반성없는 사면에 대해서는 근본적으로 반대한다면서 이와 관련해서는 국민과 당원들의 중지를 모아서 결정되어져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빈 의원은 코로나 감염 사태가 심각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현장에 전문인력이 부족한 점을 감안해, 이번주부터 매주 사서삼광의 일환으로 매주 선별진료소에서 의료봉사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