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원내부대표, “공공의료원 설립 시 예타면제법 연내 통과해야”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0/11/05 [23:34]

이용빈 원내부대표, “공공의료원 설립 시 예타면제법 연내 통과해야”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0/11/05 [23:34]

 

 

  이용빈 의원

 

[코리아투데이뉴스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국회의원(광주 광산갑)은 5일 원내정책조정회의에서 내년도 예산 심의 관련해, “무엇보다도 국민의 생명 안보가 우선되어야 한다”면서 “개인 방역과 K-방역 역량은 한층 강화됐지만 의료체계 내 공공성 확보는 여전히 풀어야할 숙제로 남겨졌다”고 말했다.

 

이용빈 원내부대표는 최근 코호트 격리 상태인 경기도 재활병원을 언급하면서 “환자 이송이 절실하나 민간병원들은 확진자 받기를 두려워해, 그나마 환자를 받겠다고 밝힌 곳이 공공병원인 수원의료원 뿐이다”며 “지역사회 감염 전파로 수많은 확진자가 나왔던 시·도지역에서 이미 겪은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용빈 부대표는 “지난 3일 173개 노동시민단체가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공공의료 강화 촉구 기자회견을 했다”면서 “코로나19는 우리사회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각성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용빈 부대표는 “정부는 공공병원 확충을 비롯한 공공의료 예산을 증액하고, 공공의료기관 설립 추진시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해야 한다”며 “정부는 대전의료원의 조속한 설립을 통해 공공의료 확충에 관한 정부의 의지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용빈 부대표는“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면서 “공공병원과 공공보건인력 확충, 공중보건서비스 강화를 위해 공공의료원 설립시 예타면제법이 연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여야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